완강
체크체크 수학 3-1

수학 박광한 선생님 홈

다운로드홈
강좌정보
수강대상
중3
학습단계
개념완성
학습기간
상시
강의구성
61강
난이도
중급
강좌구성
총 29시간32분51초
교재정보

체크체크 수학 중 3-1 (2018)

출간일:2017.10.15
강좌소개
강좌범위
중학교 수학 3학년 1학기
강좌특징
●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나가는 이야기 수학
● 개념의 흐름을 잡는 공부
수강대상
● 중학교 3학년 수학을 처음 공부하는 학생
● 재미있고 말랑말랑한 수업을 듣고 싶은 학생
수강후기 목록 -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평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평가
1 윤 * 미 2026.05.27. 별점 5점
윤 * 미

박광한 선생님 안녕하세요!! 전 현재 이차함수 강의를 듣고 있는 중1 입니다. 선생님처럼 수학을 재밌게 가르쳐주시는 분은 처음인 것 같아요 ㅎㅎ. 재밌게 수업을 해주셔서 집중이 더 잘 되어서 정답률이 많이 높아졌어요!! 처음에는 이차함수가 많이 어렵다고 느껴졌는데 막상 해보니까 쉽더라구요 ㅎㅎ. 감사해요>< 근데 3-2 강의도 있는 거죠???

선생님이 작성하신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1학년 학생이 벌써 중3 수학을 공부하다니... 그것도... 그 어렵다는 이차함수를 공부하면서 '막상 해보니 쉽더라구요...; 학생은 혹시 전생에 수학자였었나요... ㅋㅋㅋㅋㅋ 강의 들으면서 재미있게 듣고 있다는 말이 선생님은 가장 듣기 좋은 말입니다. 혼자 화면을 보면서 공부하는데, 재미까지 없으면 학습 효율이 무조건 떨어지죠. 그렇기에 조금더 재미를 주려고 노력하는데, 즐겁게 공부하고 있다니 허허 감사합니다. 3학년 2학기도 선생님 강의가 있으니까. 믿고! 들어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열심히 하는 모습 너무 보기 좋고!! 꼭! 완강하길 바라겠습니다.

2 하 * 랑 2026.05.10. 별점 5점
하 * 랑

진짜 너무너무너무 재미있고요!! 제가 2학년인데 3학년 수학을 어려워해서 n번째 듣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강의를 들으니까 진작에 들을걸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ㅜㅜ 입문자들은 꼭 이 강의를 듣길 추천합니다!! 제가 강의 유목민인데 이건 계속 듣고 있어요 ㅎㅎ

선생님이 작성하신 답변입니다.

선생님 강의를 재밌게 봐줘서 너무 감사합니다. 2학년인데 3학년 공부하고, 한 스텝 빠르게 치고 나가는 공부 너무 대단합니다.!! 사실 중학교 수학에서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부분이 중3 제곱근과 실수입니다. 제곱근이라는 것 자체가 굉장히 헷갈리고 어려운데, 여러번 듣고 공부하다니. 좋은 공부 습관입니다!! 선생님의 대부분의 강의는 입문자를 위한 강의라서 만약 공부하다가 헷가리거나 기억이 안나는 부분이 생기면 선생님 개념 강의를 들으면 분명 기초부터 이해까지 한번에 될 겁니다. 여러 강의 중에 선생님 강의 선택해줘서 너무 고맙고! 수강후기 남겨줘서 너무 고맙습니다.^^

3 권 * 혁 2024.09.25. 별점 5점
권 * 혁

과거 수포자라 진로를 바꿀려고 수학수업을 듣게 된 어른이입니다 중2부터 다른강의 여러개 듣고도 이해가 잘 안되어서 여러번 반복해서 들었고 시간을 많이 소비해서 지쳤는데 정말 설명 기똥차게 쉽게 해주셔서 시간 절약을 하니 행복하네요 수학 개념을 예시를 들며 매우 쉽게 설명하시는 스타일이고 공식이 나오게 된 원리를 설명해 주시고 선생님만의 적용법을 알려주는데 혼자서 공식 외우는 거보다 훨씬 효과있고 기억에 오래남습니다 또한 선생님의 스토리텔링으로 인해 이 개념을 왜 공부하고 이걸로 인해 다음 어떤 개념에 적용되는지 알게 되어 공부의욕을 더 복돋우는거 같습니다 수학 포기하기 직전 학생들은 꼭 보세요 (1배속으로 집중해서), 자녀를 위해 강의를 찾고있는 학부모님들도 꼭 보세요 너무 이해가 잘되게 잘 가르치셔서 사설 인강 선생님인줄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선생님이 작성하신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진로를 위해 새롭게 무언가를 공부한다는게 쉽지 않을텐데 학업을 이어가는 모습 응원합니다. 저 역시 지금 새로운 분야를 공부하고 있는데 밑빠진 독에 물을 붓고 있는 느낌입니다. 아무리 공부를 해도 금방 까먹고 잊어버리는데 물이 빠지는 속도보다 더 빠르게 물을 부어야만 물이 차는 것처럼 처음 공부할 때는 계속해서 지식을 주입하자는 마음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아마 같은 경험을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강의를 들으면 전에 배운 내용을 까먹고 좌절하게 되고 그러다 다시 공부하고... 앞으로 나가다 보면 내용이 기억 안 나서 다시 돌아가고 계속 반복하고 있을 것입니다. 저도 그렇고 글을 적어주신 분도 그렇고 아마 모든 사람이 다 그런 것 같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어느 정도 선을 뚫고 올라가면 확실히 나의 실력이 되는 순간이 온다는 겁니다.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배움을 일어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도 저 스스로에게 할 수 있다고 항상 말해줍니다. 글쓰신 분도 스스로 할 수 있다 말해주면서 목표를 꼭 이루시기 바라겠습니다.

4 김 * 화 2024.05.02. 별점 5점
김 * 화

박광한 선생님! 안녕하세요! 선생님의 체크체크 수학 1학년 강의 들었던 윤진아입니다! 제가 선행 학습은 체크체크로만 공부해서, 2학년 수학 강의는 다른 쌤 강의를 들었습니다 ㅠㅠ 그래도 선생님 강의 만큼 재미있고 유익한 강의는 없더라고요 ㅠㅠㅠ 그래도 체크체크 수학 3학년 강의가 있어서 정말정말 다행이에요 저 선생님 강의 듣고 싶어서 ㅎㅎㅎㅎ 중 1이 되서 1학년 수학을 공부할 때까지만 해도 싫었었는데, 이제는 정말 수학이 좋아졌습니다! 제가 올해로 중 2가 되었는데, 작년 중 1때 친 시험에서는 수학이 96, 7점정도로 정말 성적이 어마어마하게 향상이 되었더라고요. 이게 다 박광한 선생님 1학년 강의를 들은 덕분!이에요! 오늘부터 3학년도 다시 열심히 듣겠습니다! 완강까지 화이팅! 아자!

선생님이 작성하신 답변입니다.

윤진아 학생 안녕하세요 이게 얼마 만인가요? 벌써 1년이 지나서 중학교 2학년이 되었네요. 열심히 공부하면서 수강후기를 남겼던 기억이 있는데 여전히 성실하게 공부하고 있는 근황을 들으니까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선생님은 중학교 1학년 3월 한 달이 그 사람의 중학교 3년을 결정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처음 굳어진 습관과 태도는 생각보다 관성이 세서 멈추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중학교 1학년에서 수학 성적이 좋았다면 중학교 3학년까지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것은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좋은 성적이 나올 정도로 노력을 하는 것이 습관화가 되었다는 말이 맞는 표현이죠. 공부는 사람마다 방법이 다르고 자신에게 맞는 강의도 다르지기에 어떻게 자료를 활용하느냐가 정말 중요합니다. 선생님의 자료는 전체적인 맥락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어서 한 단원의 세세한 내용보다 큰 흐름에 살을 붙이는 공부법에 활용하면 효율적일거라 생각합니다. 잘하고 있고 앞으로도 충분히 잘할 거라는 기대가 됩니다. 앞으로도 간간히 소식 전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강후기 너무 고맙고 중학교 2학년 화이팅입니다.

5 최 * 미 2024.02.20. 별점 5점
최 * 미

선생님! 안녕하세요 선생님 강의를 최근에 듣기 시작한 예비 중3입니다. 2학년 2학기 기말 고사를 치고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많이 떨어졌었는데, 선생님 강의 덕분에 수학이 다시 재미있어졌어요~ 선생님만 믿고 완강 할게요 !!!!!

선생님이 작성하신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예비 중3이면 고등학교의 문턱에 서있는 시기네요. 체크체크 수학은 1 2학년에 배웠던 내용을 복습하고 3학년 내용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처음 3학년 수학을 공부할 때 안성맞춤이라 생각합니다. 2학년 2학기 내용은 도형 파트라서 공부를 열심히 해도 도형 자체를 어렵게 가져오면 문제가 풀리지 않고 문제를 푸는 방향을 못 잡아서 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열심히 공부해도 결과가 노력만큼 따라오지 않는 부분이 바로 도형 파트입니다. 열심히 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지만 그렇지 않을 때 자신감과 의욕이 많이 떨어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당장 숫자로 나오는 점수가 낮더라도 내가 가진 역량이 낮은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았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내가 배우고 익히고 생각하는 이 순간 나의 학습에 대한 능력은 올라가고 있기에 배움의 시간이 쓸모없는 것이 아닙니다. 이 마음을 다시 한 번 생각하면서 3학년을 새롭게 출발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6 주 * 옥 2024.02.20. 별점 5점
주 * 옥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선생님 강의만 들어봐도 매우 친절하신 선생님인 건 알았지만, 또 한번 선생님의 친절에 감사드립니다. 즐겁고 재미있게 선생님 강의를 듣는 손주만 보아도 흐뭇하고 ,행복하답니다. 선생님 말씀 참고로 해서 절대 등급으로 복습 후 2 학기를 공부하기로 했습니다. 선생님 체크 체크 3-2는 언제 쯤 강의를 하시게 되나요? 기다려 집니다.

선생님이 작성하신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렇게 또 수강후기로 글을 남겨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절대등급 3학년 1학기 수업은 제가 개념을 한 번에 정리하고 난도가 높은 문제를 풀기 때문에 분명 복습할 때 들으면 유익할 것이 확실합니다. 체크체크 3학년 2학기 강의를 여쭤 보셨는데 해당 강의는 아마 늦어도 5월 중에는 촬영이 들어갈 듯 합니다. 제가 1학기 강의를 3개 맡아서 현재 2개정도 완강을 했고 3학년 1학기 문제풀이 강의가 하나 남아서 문제풀이 강의를 완강하고 바로 체크체크 2학기 강의를 촬영하려고 합니다.

7 주 * 옥 2024.02.16. 별점 5점
주 * 옥

3학년 1학기 체크 체크를 끝내면 2학기를 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3-1 절대 등급 수학을 하는게 좋을까요?. 승민이는 3-2 체크 체크를 하고 싶어 합니다.

선생님이 작성하신 답변입니다.

3학년 1학기 수학이 끝난 상황에서 먼저 어떤 강의를 들을지 고민하기 전에 아이가 지금까지 학습한 내용에 대한 점검이 먼저 이뤄져야 할 듯 합니다. 중학교 3학년 1학기의 경우 이차방정식과 이차함수라는 거대한 두 개의 난관이 있기 때문에 해당 개념을 정확하게 알고 있고 이해했다면 3학년 2학기 수학을 공부해도 무방하지만 아직 이차방정식과 이차함수에 대해 헷갈린 부분이 있다면 절대등근 3학년 1학기 개념 학습만이라도 들어서 개념을 다시 잡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고등학교 1학년에 이차함수와 이차방정식을 배우는데 중학교 3학년 수학이 제대로 잡혀 있지 않으면 해당 단원을 이해하기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항상 차근차근 개념을 쌓아 나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 주 * 옥 2024.02.16. 별점 5점
주 * 옥

6학년이 됩니다. 수학은 학원을 안 다니고 강남 인강 만으로 수업을 합니다. 초등 6학년 까지 과정은 4학년 초에 집에서 제가 끝내줬습니다. 그 이후로 강남인강 으로 수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혼자 강의를 듣고 곧잘 이해합니다. 우연히 선생님 강의를 보고 손자에게 추천했습니다. 선생님을 너~~무 좋아 합니다. 재미있고, 너무 좋다고 선생님 말씀하시는 걸, 나에게 흉내 내기도 한답니다. 오늘 2학년 2 학기 를 다 끝냈습니다. 3학년 1 학기 는 25% 남은 것 같습니다. 3학년은 수학의 바이블 강의를 안 하셔서 체크 체크로 합니다. 선생님 께서 이곳에 나와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항상 건강 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선생님이 작성하신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글을 읽는데 절로 입가에 웃음이 지어질 정도로 기분이 좋았습니다. 손주 아이의 학업을 위해서 조부모님께서 이렇게 신경을 써 주시다니 극진한 사랑이 느껴집니다. 초등학교 4학년에 6학년 수학을 직접 가르쳐 주신 것도 놀랍고 아이가 아직 어린데 인터넷 강의를 듣고 중학교 3학년 공부를 하고 있는 것도 대단하단 생각이 듭니다. 글을 읽으면서 감탄만 했네요. 저의 강의를 들으면서 재밌어 하고 저를 흉내 내기도 한다고 하니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어떤 걸 따라한다고 하는지는 모르겠네요.) 제가 강의 하는 것에 감사하다고 이야기 해주셔서 도리어 제가 더 감사를 드리고 손자 분과 조부모님도 올 한해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고 늦었지만 새해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9 진 * 영 2024.01.08. 별점 5점
진 * 영

수업을 재미있게 진행하셔서 이제 강의를 보는 것이 즐겁게 느껴져요! 수학이 항상 가장 하기 싫고 어려운 과목이었는데 조금씩 실력도 늘고 거부감도 줄고 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작성하신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강의가 재미있었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선생님이 최대한 35분 내외로 강의를 준비했고 친구들이 재미있게 들을 수 있게 준비했으니까 큰 부담감은 내려놓고 이틀에 한 강씩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한 번에 많이 하려하지 마시고! 이틀에 한 강의 그리고 복습까지 하면 3학년 1학기 문제 없이 마무리할 수 있을 겁니다. 수강후기 너무 고맙고 혹시 공부하다 모르는 내용이 있으면 QA에 적어주세요. 바로 답변 달아드리겠습니다.

10 오 * 우 2024.01.04. 별점 4점
오 * 우

수업을 재밌게 진행하시는 것 같아요.

선생님이 작성하신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인터넷 강의다보니. 최대한 지루하지 않게 가볍게 볼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해서 재미있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틀에 적어도 한 강은 꼭 들으시길 바라겠습니다.